2014. 11. 25.

윈도우7 익스플로러11 즐겨찾기 백업&복원 하는 방법

본 글은 윈도우7에서 익스플로러 11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.

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마음에 드는 곳이 있으면 즐겨찾기를 하곤 합니다. 그런데 컴퓨터를 포맷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다 지워지기 때문에 그 전에 즐겨찾기를 백업해야 합니다.

그래서 오늘은 제가 익스플로러11을 기준으로 즐겨찾기를 백업 및 복원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
우선 익스플로러를 실행합니다. 저는 윈도우7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다른 OS (XP, 비스타 등)에서도 비슷한 방법으로 즐겨찾기를 백업과 복원을 할 수 있습니다. ▲


우측 상단에 별 모양을 눌러봅니다. 우측에 여러분이 즐겨찾기한 목록이 보일 것 입니다. 저는 구글 크롬을 주로 사용하고 있어서 즐겨찾기가 기본목록밖에 없네요. ▲


우측 목록 상단에 즐겨찾기에 추가 오른쪽에 삼각형 버튼을 누르면 "가져오기 및 내보내기"항목이 보일 것 입니다. 클릭합니다. ▲


브라우저 설정을 어떻게 할 것인가 묻는데 일단 즐겨찾기 백업을 위한 것이니 "파일로 내보내기"를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. 즐겨찾기 복원의 경우 "파일에서 가져오기"를 선택 후 진행하면 됩니다. ▲


위 화면에서는 즐겨찾기에 체크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. ▲


즐겨찾기 전부를 백업할 것이므로 최상위 폴더인 "즐겨찾기"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. ▲


백업파일을 어디에 저장할지 묻는 곳입니다. 위치를 바꾸려면 "찾아보기(R)"을 클릭해서 바꿔줍니다. ▲


저는 일단 바탕화면으로 바꿨습니다. 아무튼 그 후에 "내보내기"를 클릭합니다. ▲


성공적으로 파일을 내보냈다는 소식!! 마침을 눌러줍니다. ▲


바탕화면에 위와 같은 파일이 하나 생겼습니다. 저는 구글 크롬을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콘 모양이 저렇게 생겼는데요, 파일이름은 bookmark입니다.

윈도우7 익스플로러11에서 즐겨찾기 백업 및 복원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.

0 개의 댓글:

댓글 쓰기